양양 고인돌 오토캠핑장은 강원도 양양군 서면에 자리했다. 양양IC교차로에서 인제, 한계령, 오색 방면 좌측 방향으로 나와 10분가량 달리면 도착한다. 양양의 대표 관광지 가운데 하나인 남대천계곡 앞에 위치해 여름이면 캠퍼들로 붐빈다. 오토캠핑장 56면을 마련했으며, 대형 데크와 소형 데크로 구분된다. 모든 사이트에서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 화로는 바람이 불지 않는 날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주차장 뒤쪽에는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가 있고, 그 옆으로 매점을 겸한 관리소가 있다. 매점에서는 주류를 비롯해 육류, 장작, 숯 등을 판매한다. 관리소에서는 타프, 릴선, 그릴, 화로 등 캠핑용품을 빌려준다.
구천계곡야영장은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표충사의 서북쪽 정각산(해발 860M) 기슭에 자리하고 있다. 북쪽 정승동과 도래재 골짜기 물이 합쳐져서 맑은 계곡이 흘러내리고 있으며, 25년 수령의 느티나무숲과 자연이 어우러져 밀양 최고의 탁족처(계곡물에 발 담그고 더위를 쫒는 곳)로서 유명한 조용한 가족 휴양지이다. 파쇄석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캠핑장 주위에 나무들이 우거져 자연그늘이 많이 드리워져 인기가 좋다. 사이트 공간이 여유로워 텐트를 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좋다. 무성하게 자란 이팝나무 중간에 데크로 만들어진 가족쉼터가 있어 그 위로 올라가서 누워 있으면 천국의 온 듯 저절로 힐링이 된다. 모든 시설이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으며, 전기 사용이 가능하며 캠핑카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다. 주변에 영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천황산(해발 1189M)과 정각산(860M)이 있어 등산도 할 수 있다. 그 외에 3Km에 달하는 정승골 산책로의 운치 있는 길도 거닐어 볼 수 있다.
아날로그데이는 경북 군위군 부계면에 자리 잡고 있다. 군위군청을 기점으로 30㎞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경북대로, 치산효령로, 79번 지방도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40분 안팎이다. 이곳은 지방도 바로 옆에 위치한 소규모 캠핑장이다. 도착 전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쉬이 지나치기 십상이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13면과 글램핑 2개 동을 마련했다. 일반 야영장은 데크로 이뤄졌으며, 사이트 크기는 가로 7m 세로 5m,다. 전기 사용은 전기요, 노트북, 랜턴, 선풍기, 휴대폰 충전에만 가능하다. 냉방기기 등 500w 이상 고출력 제품 사용 시 경고 후 퇴실 조치를 내린다. 이 경우 환불 불가다. 집기 파손이나 분실 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캠핑장 인근에 제2석굴암, 동산계곡 등의 관광지가 있다. 주변에 몇몇 음식점도 운영 중이다.
대둔산글램핑 캠핑장은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대둔산 자락에 위치해있다. 대둔산은 전라북도와 충청남도를 잇는 경계로써 숲과 계곡이 맑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전북, 충남은 물론 서울에서도 2시간가량이면 올 수 있는 곳이라 수도권 어느 지역에서 출발해도 부담이 없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다. 이곳은 규모가 큰 캠핑장은 아니지만 아담하고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화초들이 가꿔져 있어 정원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캠핑시설은 글램핑 4동과 9개의 사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캠핑장 사이트 앞에 그늘막을 칠 수 있고 사이트 사이마다 나무테이블이 있어 개별 바비큐 파티를 즐기기에 좋다. 글램핑은 청결한 침구류와 다양한 식기류 등 쾌적한 캠핑을 위한 준비가 되어있으며 공동 화장실, 샤워장 시설도 갖춰져 있다. 샤워장 온수는 밤 11시까지 이용시간이 지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한편, 주변관광지로는 대둔산도립공원, 대둔산수락계곡, 화암사, 대둔산자연휴양림이 있다.
캠핑장 설명을 준비중입니다.
물한계곡 핏들캠핑장 삼산관광농원은 충북 영동군 상촌면에 자리 잡고 있다. 영동군청을 기점으로 약 30㎞가량 떨어졌으며, 자동차를 타고 난계로, 민주지산로, 물한계곡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40분 안팎이다. 이곳은 물 맑기로 유명한 물한계곡에 위치했다. 이 덕택에 물놀이와 캠핑을 함께 만끽하고자 캠핑장을 찾는 사람이 많다. 캠핑장은 잔디 26면, 파쇄석 4면, 자갈 10면, 기타 5면으로 이뤄진 자동차 야영장 40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모두 가로 8m 세로 11m로 동일하다. 개인 트레일러와 개인 카라반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녔다. 애완동물은 대형견도 출입할 수 있다. 사계절 내내 평일 주말 쉬지 않고 운영한다. 캠핑장 주변에 물한계곡, 민주지산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물한계곡 인근에 여러 음식점이 성업 중이라 식도락의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코코비발디 글램핑 리조트는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 자리 잡고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촌IC에서 강촌, 엘리시안강촌 방면으로 15분가량 달리면 닿는다. 이곳은 카라반 5대, 글램핑 5대, 오토캠핑장 6면이상이 준비되어있다. 카라반 5대로 스파카라반 1대와 4대의 특대형럭셔리카라반 글램핑은 커플더블룸, 더블룸, 트윈룸, 트윈트윈룸,노블럭셔리룸 5가지 형태의 글램핑 20면을 갖췄다. 더블룸과 트윈룸은 침대의 종류가 다르며, 내부 구비 품목은 동일하다. 노블룸은 다른 객실에 비해 넓고, 내부에 장작화목난로 등을 추가 비치했다. 캠핑장의 장점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쌓였을 뿐 아니라 객실 외부 데크에서 고개만 내밀어도 계곡을 볼 수 있다는 것. 관리소 건물에는 커피숍과 매점이 있으며, 바로 옆으로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가 위치했다. 캠핑장 이용객은 보드게임과 자전거를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서귀포호텔 카라반캠핑장은 서귀포호텔 안에 자리하고 있는 캠핑장이다. 호텔에 있는 편의시설(호텔식당, 편의점, 커피숍, 노래방, 사우나)까지 이용이 가능하므로 불편함 없이 캠핑을 즐기다 올 수 있는 카라반캠핑장이다. 서귀포호텔 카라반은 4인용과 8인용 2종류의 카라반이 있다. 깔끔한 카라반 내부시설은 2층 침대와 기본 세팅되어 있는 집기류, 식기. 전기렌지, 전자레인지, 냄비. 밥솥. 냉장고. TV. 냉온풍기. 이불, 휴지랑 수건이 제공되며, 내부에 화장실, 샤워장도 있으며 온수도 잘 나와 불편함이 없다. 여느 카라반과는 달리 좁지 않아 편안히 지내다 올 수 있다. 더블 침대에 누워서 천장을 보면 작은 창문이 나 있는 걸 볼 수 있다. 불을 끄고 누워 하늘을 보면 무수히 떠 있는 별을 볼 수 있다. 아이들과 나란히 누워 깊어가는 아름다운 제주의 대해 이야기하다 잠들어보자.
장흥수목원 캠핑장은 서울근교 캠핑장으로, 장흥유원지에 위치하고 있다. 장흥유원지는 울창한 숲과 청정 장흥계곡이 있으며, 계곡을 따라 수영장, 상가, 방갈로 등이 있다. 캠핑장은 오토캠핑장, 펜션, 방갈로, 글램핑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탁구장, 당구장, 다목적 운동장(족구, 배구, 농구, 풋살 등)을 갖추고 있다. 유원지 입구에는 권율장군묘, 아트파크, 두리랜드 등이 있다.
지리산 산내들펜션야영장은 산내들펜션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다. 펜션은 도로 쪽에 있고 펜션 아래에 오토캠핑장이 있다. 도로와 떨어진 캠핑장내에서는 소음 없는 조용한 캠핑이 가능하다. 1,920㎡의 면적에 오토캠핑장 30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이트는 파쇄석이다. 캠핑장 안은 모두 평지라 편하게 걸어 다닐 수 있으며 나무가 울창해 그늘막을 별도로 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나무사이에 줄을 걸어 빨래를 말리기도 좋다. 산과 들, 시냇물이 어우러진 이곳은 지리산 천왕봉이 한눈에 보이고 뱀사골 계곡물이 굽이쳐 흐르는 계곡 옆에 위치해 캠핑을 하다가도 물에 들어가고 싶으면 바로 계곡으로 달려가면 된다. 단, 주의 표시가 되어 있는 안쪽은 수심이 깊으니 주의하자. 계곡 가운데에는 바위가 솟아있어 어린이들이 뛰어내려 놀기도 하는데 바닥이 모래라 다칠 염려는 없다. 또 이곳은 다슬기가 많이 나기로 유명한 곳이라 다슬기가 꽤 많이 잡히는 편이며 민물낚시도 할 수 있다. 참고로 11월부터 3월까지 휴장하고 금토일 운영하니 방문계획이 있다면 전화로 문의 후 이용하자.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의 사미천캠핑장은 임진강과 사미천(샛강)이 교차하는 곳에 위치한 아담한 사이즈의 캠핑장이다. 봄철 자연의 싱그러움과 가을철 단풍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여름철 임진강의 시원함을 즐기기도 좋다. 사미천캠핑장의 옛 명칭은 연천장남샛강캠핑장이다. 사미천캠핑장은 약 20여개의 사이트를 펼칠 수 있다. 친절함과 소박한 농촌의 정겨움을 즐기기 좋다. 마치 고향집 할머니 집 마당에서 캠핑 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조용한 산기슭에 위치하며 한적하다. 여름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작은 물놀이장이 준비되어 있다. 느끼게 된다. 기타 편의시설은 샤워장, 개수대, 남녀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다.